Home > 협회소식

협회소식

제목 [기본] 예술로 피어나는 창작의 힘, ‘제13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공모 시작 등록일 2025.04.10 08:59
글쓴이 (사)세계문화교류협회 조회 108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주최, 창의적 예술인 발굴의 장

[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회장 여운미)가 주최·주관하고 세미갤러리가 함께하는 ‘2025 제13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이 올해도 예술 창작의 순수성과 실험정신을 가진 작가들을 대상으로 문을 열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은 한국미술협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한국예술문화명인진흥회, 세계문화교류협회, 한국재능기부협회 등 유수의 문화예술 단체와 언론이 후원하며, 국내외에서 창작활동을 펼치는 작가들과 예비 작가들의 소통과 발굴을 목표로 한다.



97004_300722_2511.jpg
예술로 피어나는 창작의 힘, ‘제13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공모 시작

이번 공모전은 서양화, 한국화, 민화, 판화·조각, 공예(금속·도자·목가구·한지·섬유),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영상미디어(디지털아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를 아우르며, 만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주제에 제한이 없는 자유 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실험적이며 창의적인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이번 대전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운미 회장은 “예술이 지닌 본연의 가치 중 하나인 ‘치유’의 기능에 주목하며, 어려운 시대일수록 예술은 사람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이번 대전은 단순한 수상이 아닌, 예술가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발판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97004_300656_3045.png
예술로 피어나는 창작의 힘, ‘제13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공모 시작
또한, 세미협 TV(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세미협은, 대상 및 주요 수상자에게는 방송 출연 특전까지 부여하며 작가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주는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접수는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타인의 작품을 표절하거나 저작권에 저촉되는 작품, 수상 이력이 있는 작품 등은 출품이 제한되므로 응모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대한민국의 창작미술계를 이끌 새로운 작가들과 참신한 감성들이 펼쳐질 이번 공모전은, 다시 한 번 ‘예술은 시대를 비추는 거울’임을 입증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아트코리아방송(https://www.artkoreatv.com)